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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학년도 전기 학위논문계획서 심사 결과 제출 안내

  • 조회수 122
  • 작성자 물리치료학과
  • 작성일 2024.02.05

 가. 세부내용 및 일정안내

구분

내용

비고

연구계획서

제출

해당학생이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

2024년 2월~3월

(학과일정에 따라 조정가능)

연구계획서

심사

학과에서 직접 심사위원을 선정하여

공개발표회를 통한 심사 실시

(지도교수 1심사자 1인으로 구성)

연구주제에 따라 IRB심의 신청

2024년 4월 중 시행

(심사의견서 작성)

심사결과

심사결과에 따라 수정 보완하여 최종 확정된 논문연구계획서와 심사의견서(심사자 작성),

IRB심의결과통지서(해당자에 한함제출

2024. 4. 26.(금)

대학원 행정실 제출

※ IRB 심의결과통지서

제출기한 : 2024. 7. 26.(금)

제출서류

논문연구 계획서, 심사의견서,

IRB 심의대상 점검표 및 제외 확인서

* 제출서류는 해당학과에서 취합하여 제출 요망.

  나. IRB심의 관련 안내

   1) 보건복지부의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학위논문연구 계획서의

      IRB심의 관련 안내문을 반드시 참고하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.

   2) 생명윤리위원회 심의일정(시정심의보완 요청 시 소요기간 연장 불가피)을 고려하여

      IRB심의는 연구계획서의 대학원 행정실 제출기한 1~2개월 전부터 신청하도록 안내

      부탁드립니다.

   3) 승인받은 연구계획서에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심의를 신청하도록 안내

      부탁드립니다.

  다. 유의사항 :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후 주제가 변경되는 경우 공개발표회 및 계획서 심사

      를 다시 진행해야 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라며, 부득이하게 주제를 변경해야 되는

      경우 수정계획서를 1회에 한하여 논문심사 당해 학기 초(개강후 2주 이내)까지 제출할

      수 있습니다. 

첨부: 1. 학위논문연구계획서 및 심사의견서 양식 1

      2. IRB 심의대상 점검표 및 제외 확인서 양식 1부

      3. 연구자를 위한 IRB심의신청 매뉴얼 1 

      4. 생명윤리위원회 FAQ 모음집 1.